본문 바로가기

좋아하는것

떡드럼..

잘 가는 자료실에..
비싸보이는 음악이 있길래 돈 내고 받아보았다..
나름대로 인터넷을 찾아봤더니 아래와 같은 설명이 있더라.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80년대 초반 국내에서 <훅 턴 클래식>은 4장의 싱글 앨범과 1장의 베스트 앨범이 LP와 카세트 테이프로 출반 되었는데, 지금까지 50만장 이상 판매되었다.
트랙마다 10여 곡의 클래식 명곡을 골라 그 중 주제부분을 발췌하여 메들리 형식으로 묶어 팝적인 리듬(일명 훅 턴 비트)을 곁들인 루이스 클락의 편곡은 당시 클래식 애호가들에게는 일종의 음악적 쇼크였다.
특히 방송 프로그램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 이었고 <훅 턴클래식>의 위력은 지금도 계속 되고 있다.
이번 앨범은 기존 4장이었던 <훅 턴 클래식>의 모든 트랙을 [훅 턴 클래식], [훅 턴클래식 플러스], [훅 턴 클래식 바로크]란 타이틀로 3장의 앨범에 담았고, 국내에는 발매되지 않아 비틀즈 마니아들이 몸살을 앓았던 [훅 턴 어 비틀즈 트리뷰트]와 스윙재즈부터 블루스, 브로드웨이 음악을 훅 턴 리듬에 맞춘 [훅 턴 스윙] 등 2장의 앨범을 추가하여 모두 5장의 앨범으로 발매하였다.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들어본 소감은..

'낯익다!'

정말 온갖 배경음악으로 쓰이던 음악이 다 모여 있었다..
그리고 1분 후엔..

'이게 뭐야..'

그래 80년대 초반이라는 건 알겠다고..
하지만 전 곡을 관통하는 똑같은 비트의 컴퓨터 드럼소리는 뭐냔 말이야..
정말이지 귀를 막고 싶었다..
편곡을 해도 좀 강약을 주었으면 좋으련만..
그냥 이어서 메들리만 만들면 다인거야?


클래식은 시대를 초월해서 감동을 주는데..
역시 이런 류의 음악은 오래 가지 못하는 걸까..


하지만..
Antonio Carlos Jobim의 1967년 음반은 여전히 품위있다..
댓글